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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업소 명 :  인터파크모텔

소재지 :  강릉시 창해로 21

대표자 : 최홍섭     전화번호 : 033 - 651 - 6655

강릉시에서 교부한 우수숙박업소

발부일자 2018년 1 월 19 일


민원인 : 이상철   010-5497-****


사건 개요


2018 년 8 월 7 일  새벽 3시 20분경 강릉시 안목에 있는 카페거리에 도착했습니다

3시간 넘게 운전하여 도착, 숙소를 찾다가 가까운 인터파크 모텔을 찾았습니다.

겉모습은 리모텔을 했는지 깨끗해보였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정면으로 비치되었는 " 강릉 우수숙박업소 표지판 교부증"

강릉시에서 발급하여 믿을수있겠구나 싶어 방을 달라하여 들어섰는데 이때부터가

강릉시에 대한 믿음을 철철하게 불신으로 만들어주더군요.


문제점

 1 . 위생

   - 방에 들어서자 곰팡이 냄새가 진동을 하여 내가 곰팡이 방을 얻은건지. 곰팡이랑 합숙을하는건지 모를정도로 심했습니다

  -  화장실이 급하여 화장실문을 여는 순간 으악!!! 변기에 오물이 그대로 묻어 있는 상태로 ..... 그래도 용무가 급했던터라

      그냥 싯어내고 볼일을 봤습니다.

  -  방문을 닫기 위해 열려있는 문을 손으로 당기는 순간 벽에는 음식물이 붙어있었구요.

  -  그래도 너무 피곤함이 컸기에 참으려고 햇는데.. 이불이 몸에 닿는 순간 너무 눅눅하여 덮을수가없었습니다.

 2 . 몰카의심

  - 그러다 티브이를 보는순간 (티브이 정면으로 우측하단 렌즈부분) 센서라고 보기에는 몰카가 너무 의심스러운 상황이었습니다

    센서 안쪽에서는 렌즈처럼 또하나에 무언가가 보였고,,,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의심스러워 방을 옮겨달라고 했다가

    다른방인들 의심이 사라지지않아 취소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숙박업주는 방을 사용했으니 환불을 반만 (6만원결제했음)

    해주겟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위생상태 몰카의심 상황을 얘기했더니 말도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사용자인 저는

    의심을 하지 않을수없었고 ., 너무 불쾌했기에 전액 환불해달고 요청했구요. 그래도 안된다고 하여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신고시간은 8월 7일 오전 3시37 에 112 를 통한 신고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환불에 관련 신고를 했고 몰카도 의심된다고

    내용을 정확이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도착시간이 3시 40분경 도착을 했구요.

    처음신고할때 분명 몰카에대한 얘기를 했는데.. 경찰관 두분이서 오셧구요. 장비가 지금 없어서 오늘은 그냥왔다는겁니다.

    장비도 없이 육안으로 확인하시고는 의심되는 부분이 없다고 하십니다. .. 그렇게 육안으로 확인이 될정도면 저희가

    몰라서 의심스럽다고 신고를 했겠습니까? ,,, 강릉시에 실망과 강릉 경찰관에 대한 신뢰가 바닥으로 추락을 했습니다

    또한 경찰이 오기전 다른방에서 나오는듯 햇는데. 나오면서 간판불이며 현관불이며 다끄시더라구요.

    더욱 의심이되어 경찰관에게도 얘기를 했습니다. 처음들어왔던 상황처럼 불을 전부 켜고 확인하셔야될것같다고 했는데도

    그냥 혼자 올라가시더라구요.... 불도 켜지않고....그리고 내려 오셔셔는 의심되는 부분이 없다고 하시는겁니다.

    그러면서 숙박업주는 반을 환불받을려면 받고 아니면 신고하라고 하더군요...

    내일 장비가지고 와서 다시 점검한다고 하시는데. 그럼 의심되는 티비이를 다른제품으로 바꿔놓으면 어떻게 할수있냐고 했더니

    그럼 어쩔수없답니다.... 이게 .... 현제 경찰입니까??? 경찰믿고 신고하겠습니까??? 그런경찰믿고 안전하다고 하겠습니까??

    일단 강릉시에는 신고를 하면서 도데체 우수숙박업소에 기준이 무엇이기에 이같은곳에 줬냐고 물었습니다.

    발부한지 일년 넘어서 그런것같다고 그러시는데.. 그럼 일년넘으면 그렇게해서 또다른 관광객이 피해를 봐도

    상관이 없다는 건가요?? 너무 너무 실망이 큽니다. . 민박업체에 횡포도 , 강릉시에 행정도,  경찰도 ..... 참으로 믿음이 가지않습니다.

   

3 . 이후 대처

 

 경찰 -  다음날이면 8 일날 방문하여 검사를 했을텐데.. 그부분에대한 어떠한 설명도 없었구요.

              오늘이 10 일입니다.... 제가본 강릉 경찰관들은 사건을 방치하는 수준으로밖에 안보입니다.

 강릉시 -  강릉시는 교부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말투,, 사후 관리가 전혀되지않는 상태에서 우수숙박업소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혹시 우수숙박업소 교부는 돈주고 하는건가요???. 강릉시는 강원도는 자존심 상해야하는 일 아닌가 싶습니다.

               몰카및 위생내용은 몇일 걸릴수잇다고 하여 기다려 보는중입니다. 근데 것도 임의적인 방을 선택하여 한두개만 할것같은데요

              전반적인  검사 해주세요..


변상을 요구하는게 아닙니다. .. 숙박업소에 위생 , 범죄.. 강릉시에 행정상에 문제,,, 그리고 경찰관이 아닌 경찰관을 보았다는게

 저는 참으로 억울하고 화가나고,, 두번다시 가고싶지 않은곳으로 되어버렸습니다.

이래서 어디 강릉시를 , 경찰을 믿을수 있겠습니까??

조속히 처리하시어.... 어런문제로 피해보는 분들이 더이상  없길 바랄뿐입니다.

그리고

인터파크 모텔은 분명한 처벌이 있어야된다고 보구요..

든든한 빽이라도있는냥.. 신고할려면 해라... 하는데.. 관광객은 직접적인 피해자라는 사실 잊지 말아야합니다.

피해를 입은 당사자가 신고를 하는겁니다. 분명한 해명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

 

  •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18.08.13 10:08
    매우 불편한 일을 겪으신 민원인 분께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소비자상담은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사업자가 제공하는 물품(용역)을 소비생활을 위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에 대하여 하고 있습니다.
    -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물품 또는 용역의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하여는 상담이 제한됩니다.
    위 글의 내용으로 보아 현재 이 건은 관할 지자체인 강릉시에 민원이 제기되어 처리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강릉시의 우수숙박업소 인증문제나 경찰의 몰카여부 처리문제는 저희 소비자센터의 처리권한 밖의 문제이므로 처리권한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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