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강원도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중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신청을 하시면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
     구제 중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전화, 팩스,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033-249-3034~6
    팩스접수 : 033-249-4095
    우편접수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1 (봉의동 15번지) 강원도청 경제진흥과 (우편번호 : 24266)
    직접방문 : 강원도청 별관 3층 소비생활센터(홈페이지 "센터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조회 수 19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엄마와 동생이랑 12월 15일 설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한후
2층에 기프트샵에 들러 선물을 샀습니다. 복돼지와 오르골을 산후 나가는 길에 귀걸이도 이뻐 금액을 물어본 후에 3만원 이라는 얘기를 듣고 엄마귀걸이를 사드렸습니다.
영수증을 받은후 확인을 안하고 집에서 확인 하니 35000원이 결제되어 다음날 아침 기프트샵에 전화로 금액이 틀리다 전화를 드렸더니 판매자분은 자기네 가게엔 3만원 귀걸이가 없다고 저희가 착각 하는거라고 우기시더라구요. 제가 금액을 물어 본후에 구입을 했는데 자기는 3만원 이라고 말 한적이 없다고 인정을 안하십니다. 귀걸이에 관심을 보이니 할인들어가서 분명 3만원 이라고 하셨는데 전화상으로 자기 할 말만 하시고 어머니 좋은마음으로 선물 해드린거니까 좋게 넘어 가자고 말을 하더군요. 가족 3명이 20센치 도 안되는 거리에서 3만원이라는 말을 듣고 구입 했는데 돈 5000원 가지고 좋게 넘어가라는 식 입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제가 들은 금액이 틀려 아침부터 전화를 듣고 확인을 하려고 했는데 적반 하장으로 나오셔서 반품처리 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판매직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써 판매시 오해가 있을경우 사과가 먼저인데 전혀 그러질 않더군요. 무조건 아니라는 식으로 말씀하시고 그뒤엔 아무런 감정없는 사과 전화상으로도 상대방의 말투와 감정이 다 느껴지는데 그부분에서 기분이 너무 상했습니다. 기프트샵에서 지불 하는걸로 월요일에 택배 발송하고 오늘 12시쯤 기프트샵에서 택배 받았다는 안내문자가 택배사에서 오길래 영수증이 없이 보내 택배 확인후 연락오길 기다렸습니다. 연락이 오질 않더군요. 아주머니께 핸드폰으로 연락을 드렸더니 연결이 되지 않고 부재중이 떴을텐데도 지금까지 아무런 답이 없습니다. 기프트 샵이 즉 기념품 판매처이니 그런식으로 은근슬쩍 빼돌리는 느낌이 확 들더라구요. 전화통화시에도 소비자가 얘기를 하면 듣고 오해가 있으면 풀어야 하는데 자기 할말만 하시고 설악산국립공원 내에 그런분이 일하시고 계시다는게 참으로 화가 납니다. 평창 올림픽 개최가 얼마 남지않았는데 한국인들에게도 이런식으로 서비스를 하는데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시에는 소비자가 들었던 금액과 틀린 결제가 될수 있다고 더생각이 들더군요. 돈을 떠나서 태도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마음으로 기념품을 샀는데 연말에 이런식으로 기분이 나쁘게 될줄이야 상상도 못했습니다.
금액을 떠나 관광지에 그런분이 판매를 하시는게 옳지 않다고 생각하고 그분도 저에게 올리고 싶으면 올리라고 말씀 하셨는데 그냥 반품하는걸로 끝내려고 했더니 오늘 연락도 오지않고 전화도 안받으시고 소비자를 많이 무시하시네요. 설악산 관련 홈페이지 민원 부분이 없어 강원도청에 민원 넣습니다. 민원관련글을 보니 관광지여서 이런 은근슬쩍 금액 다르게 결제 하는경우가 많은데 강원도청에서 제대로 나서주지 않으면 정부민원 넣을생각입니다.
  • ?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17.12.21 14:22
    관광지에서 불편한 일을 겪으셔서 많이 곤란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인에게 연락을 드리고 싶으나 연락처가 없어 상세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033-249-3034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설악산 케이블카 2층 기프트샵 1 정혜진 2017.12.19 191
21 강원도 상품권 1 원미정 2017.10.12 237
20 주문진시장에서 관광객 사기 file 주문진에서 2017.09.20 134
19 이해가 안갑니다. 민원인 2017.08.31 98
18 화진포 해수욕장 현금 갈취와 바가지 요금 1 Ginas 2017.08.12 170
17 음식비 초과 결재 1 돌하르방 2017.08.07 109
16 주문진해변의 바가지 요금 고발 1 file 최영주 2017.08.06 143
15 아진짜 오늘 2만원 분실해서 기분나빳는데 원주 고속터미널 오전 8시 30분쯤 계산한여성분이 불친절해서 글을 올립니다 1 원주시고속버스터미널평일오전여성분답없음 2017.06.16 206
14 미니골드 쥬얼리 가게 고발합니다 1 김은정 2017.05.04 176
13 속초에 왕건횟집 고발합니다. 1 보글맘 2017.04.29 390
12 골프장 말바꾸기 김옥현 2017.04.19 72
11 노인보호전문센터 운영 엉망 최문집 2017.03.16 81
10 강원도립 원주의료원 장례식장 1 토마스 2017.02.25 678
9 동해중앙시장 피해 사례 1 소비자 2017.02.03 222
8 관광 불만 신고 사이트가 활성화 되지 않아 여기다 올립니다. 1 신기현 2016.11.18 180
7 공현진 해수욕장 (2리) 씻을곳이 없어서 불편하고 찬물 샤워비가 3,500원으로 너무 비싸요~~ 김포댁 2016.08.05 434
6 대명델피노 설악리조트내 BBQ oncovin 2016.07.27 723
5 양양군 소재 낙산해수욕장 근처 "금강산횟집"의 허위메뉴 광고를 고발합니다. 1 현종우 2016.07.09 918
4 펜션 환불거부 신고 1 file 소비자신고 2016.03.15 628
3 봉실스넥 카드거부 1 123 2015.09.05 44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